로고

성남행복아카데미, 정재찬 교수 초청 강연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19:55]

성남행복아카데미, 정재찬 교수 초청 강연

김옥경기자 | 입력 : 2019/12/06 [19:55]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정재찬 한양대학교 교수를 초빙해 오는 12월 12일 저녁 7시 30분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성남행복아카데미 열여덟 번 째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연다.

 

강연의 주제는 ‘시를 잊은 그대에게’다.

 

어렵게 느껴지는 시 평론에서 벗어나, 명작 시를 엄선하여 시 구절을 낭송하고, 그 구절에 주석을 덧붙이며 시를 읽고 암송하면서 시의 낭만,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강연은 어렵게 느껴지는 시 평론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에서 시를 느낄 수 있게 하고, 삶의 의미를 잃어가는 현대인에게 다시 시를 내미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다.

 

정재찬 교수는 JTBC<김제동의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 tvN<어쩌다 어른>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그대를 듣는다’, ‘시를 잊은 그대에게’, ‘문학교육개론’ 등이 있다.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듣고자 하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