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소방서, 수난사고 우리가 지켜드립니다!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7/09/21 [23:11]

성남소방서, 수난사고 우리가 지켜드립니다!

김옥경기자 | 입력 : 2017/09/21 [23:11]



 

성남소방서(서장 권은택)는 12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구조대원 전원을 대상으로 성남종합스포츠센터에서 수난사고 긴급 구조 특별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여름철 물놀이 사고 등 내수면에서 발생 가능한 각종 수난사고 대비 구조대원의 사고수습능력 및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통해 안전하고 신속한 수난 구조 활동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주요 훈련 내용은 ▲수난사고 사례 및 현장활동 안전사고 방지 교육 ▲잠수장비를 활용한 익수자 구조훈련 ▲각종 수난구조장비 점검·조작능력 숙달 ▲익수사고 환자 이동 및 기본 응급처치법 등이다.

 

임상기 구조대장은“수난사고 발생 시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속적인 훈련과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