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방기홍 이사장 , 임진 원장 임명

임진 초대원장, 전남 장성출생으로 경기도 정책개발지원단장, 성남시 상권활성화팀장 출신

김옥경 | 기사입력 2019/09/10 [22:47]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방기홍 이사장 , 임진 원장 임명

임진 초대원장, 전남 장성출생으로 경기도 정책개발지원단장, 성남시 상권활성화팀장 출신

김옥경 | 입력 : 2019/09/10 [22:47]



△ 임진 원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라이프성남



민선 71호 신설공공기관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사장과 원장으로 방기홍 한국 중소상인자영업자 총연합회장과 임진 ()경기도 정책개발지원단장이 각각 임명됐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0일 경기도청에서 임명식을 갖고 방기홍 신임 이사장과 임진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방기홍 초대 이사장은 1963년 충남 청주 출생으로 지난 1990년부터 충남 천안시에서 문구점을 운영해 온 자영업자 출신이다.

최저가 입찰 방식등으로 위기에 처한 문구업계를 되살리고자 지난 2011전국문구점살리기 연합회결성을 주도한 이후 줄곧 전국학용문구협동조합장을 맡고 있으며, 전국문구점살리기연합회와 유통상인연합회 등이 합쳐지면서 지난해 공식출범한 한국 중소상인자영업자 총연합회’ 2대 회장으로 공식 추대됐다.

방 이사장은 자영업자의 한사람으로 전통시장 상인들과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600만 자영업자들이 마음편히 장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하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되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취임 일성을 밝혔다.

임진 초대 원장은 1975년 전남 장성 출생으로 명지대학교 유통학 석사와 국제통상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뒤 경기도 정책개발지원단장을 역임했다.

특히 임 원장은 이재명 도지사의 성남시장 재임 당시 상권활성화팀장을 맡아 모란개시장 환경정비,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및 운영, 성남시 3대 공설시장 건립 추진 등의 탁월한 성과를 거둔 바 있는 민생분야 정책브레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임 원장은 힘들고 지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치유하고 원기회복을 위해 진심을 다하는 혜민서(조선시대 백성의 치료를 맡은 관청)와 같은 기관을 꿈꾼다경기지역화폐 2조원 시대와 더불어 소수가 아닌 다수가 공평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임명장을 수여한 뒤 시장상권진흥원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이고 지역경제의 모세혈관이자 서민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활동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지역화폐 운영 및 지원, 관련 정책 개발 및 시행 등을 추진할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으로 앞으로 지역화폐 확대 발행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정책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도는 지난 9일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은데 이어 지난 10일 수원지방법원 등기소에 재단법인 설립등기 신청접수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