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브이로그 영상공모전 참가자 모집

김옥경 | 기사입력 2019/08/22 [10:15]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브이로그 영상공모전 참가자 모집

김옥경 | 입력 : 2019/08/22 [10:15]


△브이로그 , 영상공모전         ⓒ라이프성남


한국도자재단은 다음달 27일부터 1124일까지 59일간 이천, 여주, 광주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9 10회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브이로그(VLOG) 홍보영상 공모전에 참가할 개인 및 단체를 다음달 20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대중의 시선으로 바라본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조명하고자 기획된 이번 공모전에는 우리 도자에 관심있는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단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브이로그, 영상공모전          ⓒ라이프성남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다음달 20일까지 사전 참가신청을 마치고, 다음달 27일부터 열리는 도자비엔날레 행사장을 직접 방문해 브이로그(VLOG) 홍보영상을 촬영‧제작해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한 뒤 해당 영상의 URL주소가 기재된 영상작품 접수신청서를 오는 109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한국도자재단은 접수한 영상의 조회수, 댓글, 좋아요 등 1차 호응도를 심사한 뒤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주제적합성 ▲창의성 ▲공익성 ▲완성도 ▲활용성 등을 평가해 최종 입상자 6팀을 가릴 계획이다.






△ 2. 브이로그, 영상공모전          ⓒ라이프성남   


참가자 전원에게는 ‘2019 10회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통합입장권 10매가, 영상작품 접수자 전원에게는 3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이 각각 지급된다.


이와 함께 최종입상자 6팀에게는 대상(1) 300만원, 최우수상 (2) 200만원, 우수상 (3)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사전 참가신청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한 뒤 참가신청서 등 신청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675@kocef.org)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관람객들이 직접 촬영한 영상을 통해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홍보에 참여하도록 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공모전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중과 더욱 가까워지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하는 ‘2019 10회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흙의 평화를 주제로 927일부터 1124일까지 이천세라피아, 여주도자세상, 곤지암도자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