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재철 성남시장 권한대행 ‘제96회 성남 어린이날 큰 잔치’참석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8/05/06 [01:38]

이재철 성남시장 권한대행 ‘제96회 성남 어린이날 큰 잔치’참석

김옥경기자 | 입력 : 2018/05/06 [01:38]

 



 

이재철 성남시장 권한대행은 5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 96회 성남 어린이날 큰 잔치에 참석했다.

 

기념식에 앞서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성남시 홍보대사인 코리아 주니어 빅밴드가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이 권한대행은 공연을 준비한 어린이들에게 멋진 공연이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오늘 시청 광장에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이 자리에 모인 어린이들과 부모님들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청 특설무대에서는 특공무술, 어린이 뮤지컬 댄스 등 각종 공연이 펼쳐졌고, 광장에는 창의블럭존, 오감활동존 등 34개의 체험행사 부스가 차려졌다. 이 권한대행은 행사 부스를 찾아 체험을 즐기는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날 시청 광장에는 15000여명의 인파가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이밖에도 성남시 곳곳에서는 고무보트 승선체험, 가족명랑운동회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묵묵히 땀 흘려 일하는 노동자의 가치 국민의힘이 응원하고 지키겠습니다!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4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