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도시개발공사,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마스크 지원사업’ 참여

김옥경 | 기사입력 2020/02/18 [20:59]

성남도시개발공사,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마스크 지원사업’ 참여

김옥경 | 입력 : 2020/02/18 [20:59]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가 운영하는 수정도서관과 상가관리처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과 관련해 17일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마스크 조차 사치품이 된 아이들’(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프로그램에 직원들이 꾸준히 모은 콩 7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스크가 꼭 필요하지만 생계가 빠듯해 구매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저소득가정 아이들을 위해 마스크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앞서 수정도서관은 네이버 해피빈 콩 기부활동의 일환으로 흥사단 독립유공자 후손돕기, 희망 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2019 태풍 피해 이웃돕기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윤정수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소통과 관심으로 안전한 도서관을 만들겠다고 밝혔으며, 앞으로 재난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안전중심 경영을 실천하는데 앞장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이프성남  김옥경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