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순직 소방관 영결식 참석

조례 개정으로 장례비용 지원을 확대하고, 안행위 소속 의원 전원이 장의위원 맡아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9/08/08 [20:38]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순직 소방관 영결식 참석

조례 개정으로 장례비용 지원을 확대하고, 안행위 소속 의원 전원이 장의위원 맡아

김옥경기자 | 입력 : 2019/08/08 [20:38]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순직 소방관 영결식 참석       ⓒ라이프성남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을 비롯한 김판수, 임창열, 국중범, 김용찬, 이동현, 이명동, 의원은 8() 오전 10시에 경기도 안성시 체육관에서 개최된 순직 소방관(석원호 소방장) 영결식에 참석했다.

 

경기도청장으로 치러진 이번 영결식은 유족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재난안전본부 관계자, 경기도 공무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고인에 대한 약력 보고, 조사, 추도사, 헌화 등의 순으로 1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순직 소방관 영결식 참석       ⓒ라이프성남

 


석원호 소방장은 지난 6일 안성시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서 구조 작업을 위해 진입하다가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로 인해 순직했다.

 

장의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은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은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은 화재 현장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기 위해 주저 없이 불길 속으로 들어간 석원호 소방장의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다시 안타까운 희생이 반복되지 않도록 경기도의회가 소방관들의 안전한 현장 활동 여건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결식은 지난 4월 김판수 의원의 대표발의로 개정된 경기도청장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장례비용이 확대 지원되었으며,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의원 모두가 장의위원으로 참석하고,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이 행정2부지사와 함께 장의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묵묵히 땀 흘려 일하는 노동자의 가치 국민의힘이 응원하고 지키겠습니다!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4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