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평생학습 통해 생애주기별 평생직업교육 기회 확대할 것!’

27일,‘2019 경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축하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20:31]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평생학습 통해 생애주기별 평생직업교육 기회 확대할 것!’

27일,‘2019 경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축하

김옥경기자 | 입력 : 2019/11/27 [20:31]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27일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학습 여행’을 주제로 열린 ‘2019 경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에 참석해 ‘평생학습 길잡이’를 자처하며 1,360만 도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김원기 부의장은 이날 오전,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에서 열린 행사에서 평생학습마을 현판 수여와 경기도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김원기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평생학습을 선도하고 있는 평생학습 마을활동가와 담당 공무원 등 경기도 평생학습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 부의장은 “4차혁명 시대에 저출산 고령화가 가속화 되는 상황 속에서 경제 활동을 원하는 생산가능 인구에 대한 재교육과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을 위한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며 “경기도의회는 평생학습을 통해 청년과 신중년 등 생애주기별 평생직업교육 기회가 확대 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옥분 위원장과 김인순 부위원장, 그리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심한식 지역평생교육본부장, 전하영 평생교육사협회 회장을 비롯해 평생학습 관계자 800여 명이 참석해 축제의 장을 함께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