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지역사회 세대 간 어울림의 장 - 제6회 분당세대공감축제‘쎄쎄쎄, 다함께 놀자’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4/23 [16:46]

- 지역사회 세대 간 어울림의 장 - 제6회 분당세대공감축제‘쎄쎄쎄, 다함께 놀자’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4/23 [16:46]

 

 ▲제6회 분당세대공감축제‘쎄쎄쎄, 다함께 놀자’

 

우리마을 행복플러스(분당노인종합복지관 외 15개 단체)는 5월 4일(화)부터 5월 24일(월)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6회 세대공감축제를 개최한다. 

 

2016년부터 매년 봄, 어르신의 재능나눔을 통해 1~3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축제인 분당세대공감축제는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이정우 관장)이 개최해왔으며 2019년부터는 16개 복지시설과 지역주민단체 연합체인 우리마을 행복플러스가 공동 주관하여 지역주민의 행복을 높이는 지역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2020년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오프라인 행사 대신 온라인 행사를 기획하였고 2021년도에도 지역주민의 소통과 안전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합한 축제를 준비하고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채널과 홈페이지(http://www.ssessesse123.com)에서 비즈공예, 원예, 인형만들기 등 체험을 각 가정에서 영상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복지정보와 코로나 극복 메시지를 담은 전시품 또한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제6회 분당세대공감축제‘쎄쎄쎄, 다함께 놀자’

 

또한 지역주민들의 흥을 보여줄 수 있는 온라인 가요제 ‘방방곡곡’과 탄천의 아름다운 자연생태를 느낄 수 있는 생태사진 촬영 등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하고 있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4월 26일(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랜덤키트 사전 신청자에게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랜덤키트를 우편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를 주최하는 우리마을 행복플러스에서는 ‘이번 분당세대공감축제가 많은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로 6회째 이어갈 수 있음에 매우 감사하며 지역주민들이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GMN(지구촌미니스트리네트워크), DAWON(다원), ㈜사랑과 선행, 월드사무용가구,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남부지사, 우리은행(수내역점, 판교역점), 개인(전현수), 1002카페, 대한가수협회 성남지부가 후원했다.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 : http://www.ssessesse123.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오병권 부지사, 물류센터 공사장 품질맞춤 현장점검 및 도민 안전 강조
이전
1/4
다음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