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5비 공병대대 소속 병장 이재진,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에서 동상 수상!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4/30 [15:59]

15비 공병대대 소속 병장 이재진,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에서 동상 수상!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4/30 [15:59]

 

  -공병대대 소속 병장 이재진,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ASVF) 동상 수상

  -한국대표로 선발되어, 한·중·대만 등 8개국이 참여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15비 공병대대 소속 병장 이재진,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에서 동상 수상!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 ‘15비’) 공병대대 소속 병장 이재진이 작년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진행된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ASVF)에서 한국대표로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했다.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ASVF)은 아시아 각국의 학생들이 모여 각자 창업 아이템을 발표하고 공동 관심사에 대한 토론을 통해, 서로의 문화·경제·사회 전반에 대한 폭 넓은 교류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다.

 

국방부는 한국경제신문과 맺은 ‘재능기부’ 협약으로,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경제교육 및 경제 관련 행사에 군 장병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ASVF)도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 행사이며, 국방부는 각 군 장병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였다.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은 국내예선대회를 통해 대표를 선발하고, 선발된 대표로 팀을 이뤄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팀은 창업 아이템을 선정, 관련 프레젠테이션을 준비·발표하고 심사위원이 이를 평가한다. 발표에는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잠재 고객, 기대 이익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15비 공병대대 소속 병장 이재진,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에서 동상 수상!

 

올해는 한국,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몽골, 싱가폴, 우즈베키스탄 총 8개국, 100여 명의 대학(원)생이 참여하였고, 이 중 우리나라 학생은 17명이 참가하였다.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국내대회에서 선발된 이재진 병장은 8명의 한국대표학생들과 한 팀을 이루어 대회에 참가했다. 이 팀에서 발표한 창업 아이템은 ‘Dataverse’이다. Dataverse란 개발자들이 자신이 생성, 수집, 가공한 데이터를 공유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재진 병장은 일과시간 후 자율활동시간에 휴대폰을 사용하여 발표 주제인 Dataverse와 관련된 자료·논문을 읽고, 팀원들과 소통하였다. 또한, 사이버 지식 정보방에 있는 PC를 활용하여 발표 준비를 하였다. 

 

이재진 병장은 “국방부에서 이러한 좋은 대회에 참가할 기회를 주셔서 대회에 참여할 수 있었고, 좋은 PC, 독서실 등 저희 부대 복지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다.”며, “같이 고생한 팀원들과 응원해주신 주변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ASVF)은 한국경제신문에서 주최하며, KT&G와 메리츠 증권에서 후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성남시 탄천·공원 환경 모델로 원주지역 조경 개선 방안 모색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7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