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마을공동체 배움학교」 개강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5/14 [17:56]

성남시, 「마을공동체 배움학교」 개강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5/14 [17:56]

 

 ▲성남시, 「마을공동체 배움학교」 개강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마을공동체의 성장단계에 따라 단계별 맞춤형 교육사업을 추진하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공동체, 배움학교」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성남시 마을공동체 활동가 약 40명으로 2021년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 형성단계에 선정된 마을공동체 참여자는 필수이며, 타 단계에 선정된 마을공동체 또는 관심 있는 주민도 수강이 가능하다.

 

본 교육은 마을공동체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시청 3층 한누리에서 오전, 오후로 나눠 대면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성남시 마을공동체 배움학교」는 신규 마을활동가 대상 마을공동체 활동의 기초를 돕기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3일간[5.20.(목), 5.21.(금), 5.27.(목)] 3개의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1일차에는 마을공동체 이해에 대한 특강 ▲2일차에는 마을 자원조사 방법 워크숍 ▲3일차는 마을별 자원발굴 및 마을 활동 접목 워크숍으로 구성되었다.

 

성남시 마을공동체과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마을공동체 맞춤형 교육과 다양한 지원사업들로 지역 곳곳에서 마을공동체가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