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의 달’맞이 청소년 주간 운영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행복 주간 『판~ 야호』’개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5/14 [18:20]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의 달’맞이 청소년 주간 운영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행복 주간 『판~ 야호』’개최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5/14 [18:20]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의 달’맞이 청소년 주간 운영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
판교청소년수련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 행복 주간 『판~ 야호』’를 5월 10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운영한다.

‘청소년 행복 주간 『판~ 야호』’는 청소년의 여가를 누릴 권리와 문화예술에 자유롭게 참여할 권리를 위해 개최하는 문화행사이다.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목소리 포럼, △미국 오로라시 글로벌 랜선 교류, △판교 앞마당 청소년 버스킹 공연, △청년 비건다이닝 등 다채로운 행사가 2주간 연이어 열린다.

청소년 행복 주간의 마지막 날에는 △성남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이 개최된다. 이번 성남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은‘대한민국 힘내라 짝짝 짝짝 짝’을 주제로 미국, 남아공, 뉴질랜드 등의 글로벌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손영민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청소년 활동이 침체돼있지만, 이번 청소년주간만큼이라도 행복하고 안전하게 청소년활동을 즐길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해당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631)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