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한 LED전구, 손편지우편함 거리 조성

포스트코로나 대비 비대면 정서교감 및 아날로그 컬처디자인 구축!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5/14 [18:37]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한 LED전구, 손편지우편함 거리 조성

포스트코로나 대비 비대면 정서교감 및 아날로그 컬처디자인 구축!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5/14 [18:37]

 

 ▲지역주민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한    LED전구, 손편지우편함 거리 조성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5월 13일(목) 지역주민들의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해 ‘마음전구’, ‘마음우편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사회복지관으로서, 틈새, 취약계층 등 우리사회 힘든 분들을 돕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비영리 사회복지실천기관이다.

 

2021년 삼성전자와 사랑의 열매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나눔과 꿈’ 공모사업 선정으로 진행된 ‘마음전구’, ‘마음우편함’은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 지역주민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한    LED전구, 손편지우편함 거리 조성

 

‘마음전구‘는 거리에 설치된 100여개의 LED전구 안에 자신의 고민이나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담는 프로젝트이며, ’마음우편함‘은 거리에 설치된 대형우편함에 자신의 고민과 사연을 적은 편지지를 넣어 모집된 자원봉사자에게 손편지 답장을 받음으로써 서로가 서로를 위로하는 아날로그 감성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종민 관장은 “이번 비대면 관계 형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LED전구, 손편지우편함이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마음전구’, ‘마음우편함’은 야탑역과 성남동 일대에 확대하고 365일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