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분당노인종합복지관, 복지관 회원 대상으로 “노인인권 온라인 교육을 통해 인권의식 대중화한다.”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5/31 [18:52]

분당노인종합복지관, 복지관 회원 대상으로 “노인인권 온라인 교육을 통해 인권의식 대중화한다.”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5/31 [18:52]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정우)은 2021년 5월 복지관 회원 10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의 인권의식 대중화를 위해 ‘노인인권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

 

코로나로 비대면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복지관 회원 어르신에게 온라인 매체를 통해 다양한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고, 복지관 내에서 어르신 인권의식의 대중화를 위해 ‘노인인권 온라인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다.

유튜브와 줌(ZOOM)을 통해 교육이 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노인인권이란?’, ‘노인인권의 이해’등의 주제로 첫 번째 시간을 가졌다.

 

‘인권’이라는 단어가 주는 무게는 다소 무겁다. 그러다 보니 복지관에서 어르신의 인권의식을 대중화하기 위해서는 편하고 쉽게 그리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인권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총 5회기의 교육을 기획하였다.

 

노인인권 온라인 교육 후, 인권퀴즈를 풀면서 한 번 더 인식을 개선하고 흥미를 일깨울 수 있다.

 

교육 참여자들은 노인인권이란 주제를 어려운 주제로 생각하였으나 ‘노인들의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세대소통을 위해 필요한 교육이네요.’ 등의 소감을 전하며 노인인권 온라인 교육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복지관 비대면 운영 상황에도 어르신과 더함께 소통하기 위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매 월 1회, 다양한 주제로 노인인권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향후 노인인권 온라인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분당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에서 설립하고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로서, 성남시 노인복지증진을 위하여 평생교육, 사회참여, 지역복지 등의 전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강득구의원, 코로나19 추경 ‘피해소상공인과 중소업체 지원 및 코로나블루 청소년·청년 지원’성과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