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분당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15:25]

분당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7/21 [15:25]

 

 

 

분당소방서(서장 이경우)는 이달 7월 30일까지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정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다중이용업소 영업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소방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이다.

 

신청 가능 업소는 최근 3년 간 ▶피난·방화시설 등 유지관리에 위반행위가 없는 곳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는 곳 ▶화재 발생 사실이 없는 곳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한 후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는 업소 등 4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우수업소로 최종 선정되면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표지 부착과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 및 관계인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방법은 온·오프라인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이후 현장 확인과 공정한 심의 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중 우수업소로 공표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분당소방서 재난예방과(☎ 031-8018-331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