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15비, 보급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연대회 실시!

서울기지 장병을 대상으로 보급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연대회 실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7/23 [23:53]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15비, 보급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연대회 실시!

서울기지 장병을 대상으로 보급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연대회 실시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7/23 [23:53]

 

 -보급분야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군수지원능력 향상 목적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 ‘15비’)은 서울기지 보급업무 관련 全 장병을 대상으로 5월 3일(월)부터 6월 11일(금)까지 약 한 달간 보급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경연대회는 보급 분야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군수지원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이번 경연대회는 참가자가 대면 발표를 하지 않고, 비대면 서류심사로 진행하였다.

 

경연대회에는 NORS 관리절차 개선(대위 송다은), 공군 물류의 발전 방향 제시(대위 조현장), 개인별 유류 지원 능력관리 절차 개선(대위 임병국), 진급자 초도지급 계급장 포장방법 개선(중위 김재근),

 

누유감지 테이프 활용 유류시설물 유지관리 개선(중사 김나영), K-2 소총 탄알집 문제점 개선(중사 황재현), 수요자 중심의 피복판매소 운영 방법 개선(하사 조성환), 생존성 보장을 위한 대검 운영 및 관리 개선(하사 김성은) 등 총 8건의 아이디어가 제안되었다.

 

최우수상은 유류관리중대 유류통제반 김성은 하사가 공모한 ‘생존성 보장을 위한 대검 운영 및 관리 개선 아이디어’가 수상하였다.

 

아이디어는 대검 보관을 위한 철제 탄약통을 활용한 대검 거치대, 개인별 대검 관리를 위한 번호표 부착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우수상 2명(대위 송다은, 대위 조현장), 장려상(이외 5명)이 수여되었다.

 

15비는 이번 대회에서 공모된 8건의 아이디어에 대해 장기과제에 대해서는 상위부서에 적용 건의를 진행하고, 단기과제는 유관부서 검토 후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보급대대장 김성종 소령(공사 53기)은 “이번 대회가 보급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였을 뿐만 아니라, 보급분야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보급업무 개선을 통한 군수지원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성은 하사는 “처음 부임한 자대에서 물자저장반 업무를 맡았는데, 대검 재고파악 및 수령·불출 업무를 진행하던 중 개선 필요성을 느껴 이번 경연대회에 공모하게 되었습니다.”며, “제 아이디어를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도 맡은 임무를 충실히 해내겠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성남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