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교육청, 학생이 직접 만드는 제2캠퍼스 비전 토론회 열어

학생 꿈, 도전, 미래를 위한 제2캠퍼스 비전 만들기 공감 토론 펼쳐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07/26 [09:20]

경기도교육청, 학생이 직접 만드는 제2캠퍼스 비전 토론회 열어

학생 꿈, 도전, 미래를 위한 제2캠퍼스 비전 만들기 공감 토론 펼쳐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07/26 [09:20]

 

◦ 27일, 제2캠퍼스 비전 만들기를 주제로 100인 학생 공감 토론회 개최

◦ 학생 100명 온라인으로 참여해 프로그램, 공간 등 주제별 토론 가져

◦ 토론회에서 학생들이 제안한 내용 제2캠퍼스 운영 계획 반영 예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오는 27일 학생이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제2캠퍼스 비전 만들기를 주제로 학생 공감 토론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제2캠퍼스는 학생들이 다른 캠퍼스에서 5박 6일간 머물면서 정규수업은 온라인으로 하고, 지역 주변을 교육공간으로 삼아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자유로운 교육과정 실현 공간으로 이듬해에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제2캠퍼스에서 운영할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직접 제안하면서 학생 스스로 제2캠퍼스 비전을 만들어보는 기회를 갖고자 도교육청이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초‧중‧고 학생 100명이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해 진행한다. 

 

토론 주제는 ▲제2캠퍼스 비전 만들기 ▲학생이 제안하는 프로그램과 활동 공간 ▲자유 발언 등이며 모둠별로 토론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강원하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에서 처음 시작하는 제2캠퍼스 비전을 학생들이 서로 협력해 직접 만들어보기 위한 자리”라면서 “도교육청은 토론회에서 나온 학생 의견과 제안을 반영해 제2캠퍼스 운영 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