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품 기부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0:19]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품 기부

김옥경기자 | 입력 : 2023/11/17 [10:19]

 

‣ 3주 동안 임직원 대상 의류·생활용품 등 기부받아 20,551점 기부

‣ 후원물품과 임직원이 모은 후원금 1천 4백 20만원도 전달 

  - 지속적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신규 매장 건립 등에 사용 

 

 

□ 한국도로공사서비스(사장 오병삼)는 이달 16일 EX-스마트센터에서 굿윌스토어와 물품기증식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행복한 출근길」캠페인에 참여하여 지속적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 지난 10월 23일부터 약 3주간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 중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 생활용품, 잡화 등을 수집하였다. 임직원 1,297명이 참여하여 총 20,551점 기부 물품이 모였고 이는 작년 대비 20% 증가한 수량이다. 그리고 굿윌스토어 전국 각지에 위치한 4곳의 매장(밀알성남점, 밀알전주점, 밀알유성점, 밀알창원점)에 순차적으로 기부물품을 전달하였다.

 

□ 또한, 한국도로공사서비스 행복나눔봉사단으로서 임직원이 모은 후원금 1천 4백 2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는 더욱 많은 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신규 매장 건립 및 유지하는 데 쓰인다.

 

□ 굿윌스토어는 개인이나 기업에서 중고 물품이나 새 상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다.

 

□ 오병삼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안계일 도의원, 분당복합화력발전소 증설 계획 전면 재검토 촉구
이전
1/4
다음